플레이스광고란?
플레이스광고는 특정 장소를 찾는 사용자에게 내 업체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로, 플레이스 영역 내에 노출되는 네이티브 형태의 광고입니다.
플레이스광고 특징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 정보를 바탕으로 광고를 생성합니다.
- 광고 등록과 광고 노출은 비용 발생하지 않고, 클릭시에만 과금이 되는 CPC 방식입니다. (최저 입찰가 50원)
- 지역, 매체, 요일/시간대 등 광고 목적에 맞게 다양한 전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음식점, 병원, 학원 등 다양한 업종이 광고할 수 있습니다.
노출 영역 및 위치
플레이스광고는 플레이스가 노출되는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플레이스 서비스페이지, PC 지도웹, 지도앱의 목록 및 마커 영역 내에 4~12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키워드에 따라 광고 노출 개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역소상공인광고란?
지역소상공인광고는 네이버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는 내 지역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배너 광고로, 오프라인 가게를 운영하는 지역 소상공인이 쉽게 집행할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지역소상공인광고 특징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 정보를 바탕으로 광고를 생성합니다.
- 광고가 실제 보여진 유효 노출 횟수에 따라 과금되는 방식입니다.(유효 노출 당 0.5원)
- 하루 최대 3만회까지 광고 노출 가능합니다.
- 음식점(유흥주점 등 성인 업종 제외), 생활편의, 학원, 스포츠/레저/체험 등 업종에 한해 광고 등록 가능하며 업종은 추후 확대될 예정입니다.
노출 영역 및 위치
지역소상공인광고는 네이버의 뉴스, 블로그 등 콘텐츠 서비스 페이지와 네이버 PC 메인 우측 하단(다른 광고도 노출될 수 있음) 업체명, 태그정보, 업체 이미지, 위치, 설명 문구와 리뷰 수 등의 부가정보가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