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미래 문화예술인 소통과 교류, 씨네토크, 크루모집, 콘텐츠제작, 스터디존 운영
검색광고2024-07-30 16:09:24
195 1 51 10.0 0
네이버 검색광고-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에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노출되는 "브랜드 검색"
내용



검색광고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검색 상품은 총 36가지이며, 이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광고할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 및 상품유형, 노출 매체에 따라 총 18가지 UI 상품이 있으며,  모든 상품은 동일한 UI에서 '소재최적화' 적용이 가능한 상품 18가지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소재최적화가 적용된 상품은 '상품명_소재최적화'로 구분됩니다. 

 

 

 일반형

브랜드존형 

PC 

 

  • 라이트형 : 일반
  • 프리미엄형 :일반,갤러리, 동영상 메뉴, 동영상 슬로건

 

 

 모바일

 

  • 라이트형: 일반, 썸네일, 리스팅
  • 프리미엄형: 와이드이미지, 스토리, 오토플레이. 동영상
  • 브랜드추천형: 와이드이미지, 스토리, 오토플레이, 동영상 

 

 

  • 라이트형 브랜드존
  • 프리미엄형 브랜드존 

 

  1. PC 라이트형 일반
    PC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메인 이미지와 썸네일 등 다양한 이미지와 텍스트를 등록할 수 있으며 세부 페이지로 연결 UR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PC 프리미엄형 일반
    PC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메인이미지를 직접 디자인 할 수 있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컬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PC 프리미엄형 갤러리
    PC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고, 여러 장의 이미지를 갤러리처럼 노출이 가능하며 자동슬라이딩 기능도 지원합니다.

     
  4. PC 프리미엄형 동영상 메뉴
    PC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동영상 영역이 전면 강조된 상품입니다. 우측에 다양한 메뉴를 추가 노출하여 마이크로사이트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PC 프리미엄형 동영상 슬로건
    PC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동영상 영역이 전면 강조된 상품입니다. 상단에 브랜드 슬로건을 함께 노출할 수 있습니다.

     
  6.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메인 이미지와 텍스트, 하단 메뉴를 등록할 수 있으며 세부 페이지로 연결 UR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리킹을 통해 추가로 썸네일 이미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7. 모바일 라이트형 썸네일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이미지좌측 스타일 하단에 썸네일 이미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8. 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라이트형에서 보다 풍부한 광고 정보가 노출 가능합니다.
     리스팅 유형은 다음 3가지 UI 구성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상단 서브링크+텍스트 컨텐츠>


    <상단 서브링크+썸네일 컨텐츠>


    <텍스트 컨텐츠+하단 썸네일>


     
  9. 모바일 프리미엄형 와이드이미지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좌우로 넓은 상단 메인이미지가 좌측으로 슬라이딩되면서 버튼이 서서히 노출됩니다. 하단 썸네일이미지 3개는 고정 노출됩니다.

     
  10. 모바일 프리미엄형 스토리
    3개의 브랜딩 이미지를 사용하여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순으로 자동 전환 노출 또는 2개의 브랜딩 이미지와 1개의 짧은 동영상으로 '이미지 > 동영상 > 이미지' 순으로 자동 전환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하단 썸네일이미지 3개는 고정 노출됩니다. 

     
  11. 모바일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브랜드 슬로건과 4~6초 자동 재생 영상을 동시에 노출시켜 브랜드 전달력을 향상시킨 모바일 프리미엄형 상품입니다. 4~6초 자동재생 영상 화면을 클릭 시, 원본 동영상을 브랜딩 영역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하단 썸네일이미지 3개는 고정 노출됩니다.

     
  12. 모바일 프리미엄형 동영상
    상단 브랜딩 배너와 Full 동영상이 결합된 형태로 노출 시, 영상이 자동 재생되는 유형입니다. 하단 썸네일이미지 3개는 고정 노출됩니다.

     
  13. 모바일 브랜드추쳔형 와이드이미지/스토리/오토플레이/동영상
    브랜드추천 유형은 4개의 프리미엄형 템플릿 하단에 '브랜드추천 상품'요소가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상단에는 브랜딩 메시지,
    하단에는 브랜드의 주요 상품을 노출하여 검색이용자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14. 모바일 브랜드존 (라이트형/프리미엄형)
  15.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 가입 후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는 브랜드에게만 제공되며 통합검색 최상단에
    브랜딩 크리에이티브와 스토어 정보가 동시에 노출됩니다.
    브랜딩 크리에이티브는 모든 키워드에 동일하게 노출되며, 하단 스토어 정보는 사용자의 검색어에 따라
    적합한 검색결과가 노출됩니다.

          <프리미엄형>

              

          

         <라이트형>
                
 

      15. 소재최적화 상품 

 1~14의 상품 UI는 그대로, 노출 대상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현재는 성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남성/여성 이용자에 따른 메시지 전달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소재 등록 시 해당 소재를 노출하고자 하는 성별을 선택하여 광고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크랩 0
164 0 49
0.0
B_B2024-08-02
148 2 53
10.0
어드민2024-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