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미디어 당신의 꿈에 저희가 들어가도 될까요?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문화예술인 소통 및 지원
뉴스미디어2025-09-16 09:45:34
0 0 0 0.0 0
웹툰 엔터테인먼트, 디즈니와 신규 디지털 만화 플랫폼 개발
내용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 제공)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네이버웹툰의 미국 본사 웹툰 엔터테인먼트가 월트디즈니 컴퍼니와 손잡고 디즈니 만화 3만 5000편 이상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만화 플랫폼을 개발한다.

네이버웹툰은 웹툰 엔터테인먼트가 월트디즈니 컴퍼니와 마블, 스타워즈, 디즈니, 픽사, 20세기 스튜디오의 만화를 하나의 디지털 구독 서비스에서 최초로 즐길 수 있는 새 플랫폼 개발을 위한 비구속적 조건 합의서(non-binding term sheet)를 체결했다고 15일(현지 시간) 밝혔다.

신규 플랫폼은 웹툰 엔터테인먼트가 개발과 운영을 맡는다. 디즈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수십 년간의 대표 작품은 물론,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플랫폼 '웹툰'(WEBTOON) 영어 서비스에서 연재하는 오리지널 시리즈도 일부 제공할 예정이다. 감상 방식은 세로 스크롤 형식과 전통 만화 형식을 함께 지원한다.

또 글로벌 배포를 목표로 해 일부 작품은 현지화 작업을 거쳐 네이버웹툰이 운영하는 한국어와 일본어 서비스에도 제공될 예정이다.

디즈니 플러스 회원 혜택도 있다. 디즈니 플러스 구독자는 신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엄선된 작품을 추가금 없이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협력과 더불어 양사는 디즈니가 웹툰 엔터테인먼트 지분 2%를 인수하는 내용의 비구속적 조건 합의서도 체결했다. 지분 투자와 플랫폼 개발 협력은 양사의 최종 계약 체결과 거래 종결에 필요한 통상적인 절차가 완료되면 이뤄진다.

한편 지난달 웹툰 엔터테인먼트와 디즈니는 디즈니 프랜차이즈의 대표 작품 약 100편을 세로 스크롤형 웹툰으로 선보이는 글로벌 콘텐츠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김준구 웹툰 엔터테인먼트 및 네이버웹툰 대표는 "새로 선보일 플랫폼은 우리의 제품과 기술 전문성을 디즈니의 방대한 작품과 결합해 전 세계 팬들에게 디즈니의 전설적인 캐릭터와 이야기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뉴스1, 신은빈 기자 (be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