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확장 소재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계산, 추가제목, 추가설명,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 정보, 홍보영상, 블로그리뷰, 쇼핑정보' 유형이 있습니다.
확장소재는 소재의 제목, 설명, URL과 함께 노출되며, 확장 소재를 활용하면 고객과의 추가 연결 통로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확장 소재 만들기
- 확장 소재는 캠페인 또는 광고 그룹 단위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캠페인 단위에서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유형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에서 만든 확장 소재는 해당 캠페인 하위의 모든 광고 그룹에 적용됩니다.
- 광고그룹 단위에서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유형과 '계산, 추가제목, 추가설명,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 정보, 홍보영상, 쇼핑정보' 유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특정 광고그룹에 캠페인 단위로 설정한 확장 소재와 다른 확장 소재를 적용하고 싶은 경우, 해당 광고그룹에만 별도의 확장 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 단위에서 확장 소재를 만드는 경우, [광고 관리] 메뉴를 클릭하고, 캠페인을 선택한 다음 [확장 소재] 탭에서 [+ 새 확장 소재] 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고그룹 단위로 확장 소재를 만드는 경우 [광고 관리] 메뉴를 클릭하고 캠페인과 광고그룹을 선택한 다음 [확장 소재] 탭에서 [+ 새 확장 소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캠페인 단위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 광고그룹 단위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계산, 추가제목, 추가설명,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파워링크이미지, 이미지형서브링크, 플레이스 정보, 홍보영상, 블로그리뷰, 쇼핑정보 )
- 확장 소재 유형을 선택하면, 해당 확장 소재 추가를 위한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전화번호를 선택했다면, 아래와 같은 대화 상자에서 확장 소재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비즈채널에 등록한 확장 소재(전화번호, 위치정보 등)를 선택하거나 새로 만들기 후, '고급옵션'으로 해당 확장 소재가 노출될 요일/시간대 및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시.
'전화번호' 확장 소재를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시간대에만 노출하기 원한다면, 원하는 시간대(예:월요일~토요일, 09시~18시)에만 노출하는 것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홍보문구'를 이벤트를 진행하는 특정 기간에만 노출하기 원한다면, 특정 기간(예:2017년 6월 1일~30일)에만 노출하는 것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입력 및 설정이 완료되면 [저장 후 닫기]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을 마칩니다.
- 등록한 확장 소재의 ON/OFF 상태, 삭제, 노출 일정(요일과 시간대)등은 확장 소재 목록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주의하세요.
-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 예약', '플레이스정보', '쇼핑정보'는 유형 별로 1개씩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캠페인에서 전화번호 유형을 이미 등록했다면, A 캠페인에는 다른 전화번호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만약 해당 캠페인의 확장 소재로 다른 전화번호가 노출되기를 원한다면 이미 등록한 전화번호는 삭제하고 노출 원하는 전화번호를 새로 등록해야 합니다.)
-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계산'은 유형별로 2개씩 등록 가능합니다.
'추가설명'은 하나의 광고그룹 내 최대 4개, '홍보영상'과 '블로그리뷰'는 하나의 광고그룹 내 최대 5개, '추가제목'은 하나의 광고그룹 내 최대 15개 등록 가능합니다.
참고로, '추가제목' 과 '추가설명'은 단일형 소재 유형에서만 노출 가능합니다. 반응형 소재 유형에서는 입력해 놓더라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 캠페인 단위와 광고그룹 단위로 확장 소재를 등록했을 경우, 광고 그룹 단위에 등록한 확장 소재가 노출됩니다.
확장소재는 PC와 모바일 노출 매체와 광고 성과에 따라 노출 유형과 형태가 다를 수 있습니다.
노출되는 확장소재의 유형 및 개수는 광고 성과 기여도 로직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PC 통합검색 영역에서는 상위 7개의 광고에 광고 성과에 기여를 많이하는 확장소재가 우선 노출되며, PC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서는 등록된 확장소재가 동시에 노출됩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서는 광고 성과에 기여를 많이 하는 확장소재가 우선 노출되고,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서는 각각의 유형이 동일한 비율로 균등 노출됩니다.
확장 소재 노출
등록한 확장 소재는 PC와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며, 노출영역에 따라 노출기준 및 형태는 다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노출 형태는 아래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 노출 가능한 확장 소재가 없다면 기본 소재(제목, 설명, URL)만 노출됩니다.
- 특정 확장 소재에 대해 노출설정을 'ON'으로 설정하더라도 해당 확장 소재의 검토 상태나 스케줄 설정 혹은 키워드 광고 성과에 따라 노출이 안 될 수 있습니다.
확장 소재가 실제로 노출되려면 확장 소재가 검토를 통과해야 하고, 해당 키워드에서의 확장소재 성과가 의미있는 수준이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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