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는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쇼핑 특화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과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며,
다양한 콘텐츠 매체에서 더 많은 이용자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 쇼핑몰 상품형
쇼핑몰(판매처)이 직접 판매중인 상품을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
- 제품 카탈로그형
제조사 및 브랜드사가 네이버 쇼핑에 구축된
제품 카탈로그를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
- 쇼핑 브랜드형
브랜드사가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는 브랜드 전용 광고 상품
쇼핑몰 상품형 광고 안내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은 어떤 광고인가요?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은 쇼핑몰(판매처) 광고주의 상품을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 및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콘텐츠 지면에서도 함께 만날 수 있는 이미지형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 우측 영상은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 상품소개 영상입니다.
어떤 상품을 광고할 수 있나요?
쇼핑몰(판매처)을 위한 광고로
대부분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상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대상 카테고리
- 패션의류, 패션잡화, 식품, 출산/육아, 가구/인테리어, 스포츠/ 레저,
화장품/미용, 생활/건강, 디지털 가전
-
제품 카탈로그형 보기
어디에, 몇 개의 광고가 노출되나요?
-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 네이버 통합검색 PC
네이버 통합검색 (PC/모바일) 결과 ‘네이버쇼핑’ 영역 상단에 2개가 기본으로 노출되며,
키워드 및 노출유형에 따라 광고개수는 변화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쇼핑검색 모바일
- 네이버 쇼핑검색 PC
네이버 쇼핑검색 (PC/모바일) 결과 페이지의 ‘상품리스트’ 영역 상단 및 중간에 광고가 3개씩 기본으로 노출되며,
키워드 및 노출유형에 따라 광고개수는 변화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이미지검색 모바일
- 네이버 이미지검색 PC
네이버 이미지검색 (모바일/PC) 결과 페이지 상단에 기본 3개의 광고가 노출되며,
키워드 및 노출유형에 따라 광고개수는 변화할 수 있습니다.
뉴스/블로그 등 콘텐츠 매체[모바일] 네이버 뉴스-일반/연예/스포츠, 블로그, 지식iN, 카페, 뿜 ㅣ [PC] 네이버 블로그
※ 상품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입니다.
- - 광고 UI는 상품형, 키워드형, 조합형 등 다양한 형태로 노출되며 이용자 반응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광고시스템에서 콘텐츠 매체 노출 설정을 별도로 하실 수 있으며, 전용 입찰가를 입력하거나 입찰가 가중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AI 기반 상품 추천 매체[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쇼핑검색/카탈로그 추천| [PC]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쇼핑카탈로그 추천
- 모바일
- PC
- - 네이버 통합검색 및 쇼핑 지면에서 이용자가 선택한 상품과 연관된 상품을 추천해주는 영역입니다.
- - 광고UI는 추천영역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노출되며 이용자 반응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광고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광고시스템에서 ‘쇼핑검색 유형’ 캠페인을 선택하신 후,
광고그룹 생성 단계에서 그룹유형을 ‘쇼핑몰 상품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노출 순위와 광고비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광고주가 상품 단위로 적용한 '입찰가'와,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상품의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며,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은 광고주님이 등록하신 상품 정보와 이용자의 검색 니즈, 검색 후의 구매 패턴,
카테고리 등의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네이버의 검색 결과 제공 방식에 따라 노출됩니다.
광고 노출 결과가 광고주님의 의도에 완전히 부합하지는 않을 수 있으며
보다 사업 의도에 부합하는 광고 집행을 원하시는 경우
네이버가 제공하는 '과금된 상품 정보에 대한 과금 키워드 리스트'를 확인하신 후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 키워드를 제외 키워드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광고상품 추가적립이란?
네이버페이 가맹 광고주의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을 클릭하고 구매한 고객에게
네이버가 네이버페이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적립 비율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과
어떤 점이 다른가요?
키워드별로 광고를 등록하여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과 달리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은
키워드를 선택할 필요 없이, 이미 네이버 쇼핑에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쇼핑 상위 영역에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1.네이버 쇼핑 입점은 필수입니다.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은 네이버 쇼핑에 입점된,
검색광고주만 이용 가능합니다. ‘검색광고주 – 쇼핑판매자’ 계정을 연동한 후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을 광고시스템에서 조회하여 등록하고 노출합니다.
2.네이버페이 가맹 광고주인 경우, '네이버페이 추가적립'아이콘이 함께 노출되며,
쇼핑검색광고를 클릭하여 구매한 고객에게는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