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게시판 꿈꿔봐 뉴스목록
뉴스게시판2025-04-15 12:39:53
144 6 7 10.0 0
[한국경제TV] 화성중앙종합병원·지비앤티. 꿈꿔봐 제1호 '소방병원 건립' 기부 행사 성료
내용

 

사단법인 꿈꿔봐는 지난 12일 ‘유혁상의 꿈, 소방병원 건립’ 프로젝트를 공식 출범하며, 화성중앙종합병원과 지비앤티의 기부를 통해 총 3억 원의 민간기금이 조성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은혜와 감사 의료재단 산하 병원 중, 외상전문 재활병원인 향남스마트재활병원과 응급실과 종합의료시스템을 갖춘 화성중앙병원이 중심이 된다. 향후 세교2지구 S메디컬타워 내 소방병원 확장 설계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유혁상 원장을 비롯해 제임스 진 꿈꿔봐 이사장, 황인회 사무총장, 광영피앤디 강남규대표, 자랑산업개발, 위앤디오에스, 스튜디오톤, 코리아키워드 등 주요 협력사 및 후원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유혁상 원장은 “국가를 위해 희생한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을 위한 공간이 민간의 힘으로 시작된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단순히 병원을 짓는 것이 아니라, 고통을 공감하고 치유하는 공간으로 발전시키고 싶다”라고 밝혔다.

‘꿈꿔봐’는 단순 기부 플랫폼을 넘어, 실제로 누군가의 꿈이 사회적 울림으로 실현되는 과정을 콘텐츠화 하여 유튜브, SNS, 방송 등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공익 브랜드이다.

이번 유혁상 원장의 꿈은 '소방병원 설립'이라는 구체적 비전을 중심으로 전개되며, 소방병원 착공 전 은혜와 감사 의료재단 산하 향남스마트재활병원이 소방인들의 재활치료 및 외상치료를 담당하고, 응급실을 갖춘 화성중앙종합병원이 순직자 가족을 위한 의료지원 서비스를 담당하게 될 것이라 전했다.

경찰병원과 진천에 건립 중인 소방병원의 실질적 의료 공백 해소와 전국 소방인 및 순직자 가족을 위한 외상부터 정신과 전문 치료공간 구축을 목표로 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향후 세교2지구 ‘S메디컬타워’ 내 확장을 염두에 두고 있으며, 이번 민간 기부를 시작으로 공적 기부자, 기업 후원자, 시민 참여형 펀딩 등 다양한 형태로 확대될 예정이다.

제임스진 이사장은 “꿈꿔봐는 단순한 기부 전달이 아닌, 기부자와 수혜자가 함께 꿈을 만들어가는 플랫폼이다. 이번 1호 프로젝트는 앞으로 이어질 수많은 감동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 현재 꿈꿔봐는 실시간 후원 현황과 소통 기능을 통해 기부금 사용 내역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있으며, 기부자와 수혜자가 직접 소통하며 꿈을 빠르게 실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라고 전했다.

행사 당일 촬영된 현장은 유튜브 및 꿈꿔봐 사이트에 공개되며, 인터뷰 및 후속 다큐멘터리 콘텐츠로도 확대 제작될 예정이다. 후원자들에게 꿈포인트를 제공하고, 일정 기준 이상의 기부자에겐 명예의 전당 등재, 콘텐츠 제작, 기념 트로피 수여 등 리워드형 기부 시스템도 병행 운영 준비 중 이다. 이번 1호 프로젝트 이후, 제2호 및 제3호 꿈 실현자도 순차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일반 내방 수익은 꿈꿔봐의 선순환 철학에 따라 순직자 가족 중 문화예술인들에게 장학·창작지원 등의 형태로 다시 환원될 계획이다.

[김종규 기자]

 

[한국경제TV 뉴스 확인]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15/0001205616?sid=103

 

 

 

스크랩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