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멘토링 메시지
공지사항2025-12-23 16:45:21
203 0 49 2
[알림] [사랑의가게] 청소년·청년 대상 멘토링 메시지
내용

 

청소년 여러분, 그리고 청년 여러분. 제가 한 가지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살아오며  질서를 만들면  돈은 그 뒤를  따라 온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질서는 거창한 계획이나 대단한 배경이 아닙니다. 움직이라는 것, 희망을 잃지 말라는 것입니다.

 


 

저는 15세부터 아르바이트를 시작했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제가 가장 귀중하게 생각하는 것은 시간입니다.

인생은 한 번뿐이고, 그 하루 하루의 값어치는 이루 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살면서 수없이 많은 사업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공사 현장에서 사고를 당해 죽을 뻔한 적도 여러 번 있었습니다.

 

또 보통 사람이라면 열 번 태어나도 겪기 힘든 배신, 이간질, 사기 같은 인간으로서 겪을 수 있는

최악의 고통도 많이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보람과 뿌듯함, 존경과 행복도 다른 인생보다 더 많이 느끼며 살아왔습니다.
결론은 간단합니다. 많이 움직이십시오.  많이 만나십시오. 많이 경험하십시오.

작은 실패나 작은 인간 관계의 상처에 쉽게 좌절하지 마십시오.


실패가 곧 실패가 아니고, 성공이 곧 성공도 아닙니다.

그 실패와 성공 뒤에 따라오는 고통과 책임까지 포함해 경험으로 받아 들이십시오.
시간이 지나면 그 고통이 얼마나 귀중한 자산이었는지 반드시 알게 되는 날이 옵니다.


오늘 하루를 소중히 여기십시오. 어제 세상을 떠난 누군가는 그 가족과 함께

“하루만 더 살게 해달라”고 간절히 바라던 하루가 바로 오늘입니다.
전국의 응급실 근처에 가보십시오.그 하루가 얼마나 절실한지 귀로 직접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국가도, 지자체도,가족도, 가까운 사람들도 여러분의 인생을 대신 살아주지는 못합니다.

많은 청년들이 돈이 없어서 시작하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제가 현장에서 본 수많은 실패의 이유는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질서 없이 시작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지원금이 들어와도 사라지고,기회가 와도 잡지 못하는 이유는 버틸 수 있는 구조가 없기 때문입니다.

정부도, 기업도, 단체도 돈을 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다시 스스로 벌 수 있게 만드는 일은 아무도 대신해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꿈꿔봐는 청년들에게 돈을 쥐여주기보다, 자립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질서를 먼저 만드십시오. 사랑의 가게처럼 현장에서 실제로 일하고, 매출을 만들고, 실패를 경험하고,

다시 도전할 수 있는 구조 안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완벽한 계획이 아니라 계속 설 수 있는 자리입니다.

질서를 먼저 세우십시오. 사람이 설 수 있는 구조를 만드십시오. 돈은 반드시 그 뒤를 따라옵니다.


그리고 그 경험을 여러분 다음 세대에게 다시 전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때 비로소 사회는 바뀝니다. 여러분의 오늘이 내일의 질서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꿈꿔봐 이사장

James Jin 드림

스크랩 2